[ 2월 한정 / 13주년 특가 ] 3개월 체험 총 4.9만원

안녕하세요, 오픈갤러리입니다. 봄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, 바로 내일이 입춘(立春)입니다. 2026년 새봄, 우리 집에 좋은 기운을 가득 채우고 싶은 마음은 모두 같으실 텐데요. 음양오행을 바탕으로, 우리 집 공간을 더 조화롭고 풍요롭게 만드는 그림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.복잡한 인테리어 공사나 무거운 가구 이동 없이, 우리 집 현관과 거실의 방향에 맞는 그림 한 점으로 시작해보세요.
봄의 기운을 가장 먼저 맞이하는 곳, 거실에 '이 그림' 걸어보세요
임은정, <IVY-Present(넝쿨-선물)>, 캔버스에 유채(30호), 2022
1. 동쪽 (East): 성장과 시작의 기운
김지니. <자연 속 휴식>, 장지에 채색 (30호), 2019
해가 뜨는 동쪽은 나무(木)의 기운이 강한 곳입니다. 하루를 시작하는 생명력과 성장을 의미하죠.이곳에는 목의 기운과 조화를 이루는 초록빛 식물 그림, 물의 흐름이 담긴 그림을 추천드려요.
김지니. <자연 속 휴식>, 장지에 채색 (30호), 2019
싱그러운 자연의 생명력이 담긴 작품은 공간에 활기와 긍정적인 에너지를 더해줍니다.
이미애, <기억의 바다>, 캔버스에 유화(50호), 2024
생명력이 솟구치는 청량한 물의 흐름이 담긴 그림을 걸어보세요.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공간에 활력을 불어넣어 줍니다.
2. 서쪽 (West): 결실과 조화의 공간
문제이,<굿모닝?꽃모닝!>,캔버스에 아크릴, 혼합 재료, 콜라주, 단추, 스팽글(25호), 2025
서쪽은 가을의 결실, 즉 '금(金)'의 기운이 머무는 곳입니다. 흙 속에서 금이 태어나듯, 노란색(황토색) 그림이 재물운을 단단하게 지켜줍니다.
문제이,<굿모닝?꽃모닝!>,캔버스에 아크릴, 혼합 재료, 콜라주, 단추, 스팽글(25호), 2025
황금빛 들판이나 노란 해바라기 그림은 보기만 해도 마음이 풍요로워지죠. 집안에 넉넉한 여유를 더해보세요.
3. 남쪽 (South): 열정과 활력
전미선, <Flower 44>, 캔버스에 혼합매체 (50호), 2018
남쪽은 화(火)의 방위로, 열정과 따뜻함을 상징합니다. 붉은 계열의 꽃 그림이나 화사한 난색 작품이 남쪽 공간과 잘 어울립니다.
전미선, <Flower 44>, 캔버스에 혼합매체 (50호), 2018
따뜻한 색감의 그림은 공간에 활력을 더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순환시켜 줍니다.
4. 북쪽 (North): 차분함과 안정이 머무는 공간
문인환,<바다와 대지>, 캔버스에 아크릴 (50호), 2006
북쪽은 물(水)의 기운을 품고 있어 차분함과 지혜를 의미합니다.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물 그림이나 깔끔한 화이트·그레이 톤이 어울립니다.
문인환,<바다와 대지>, 캔버스에 아크릴 (50호), 2006
고요한 바다나 정적인 풍경 그림은 들떠있던 마음을 가라앉혀 줍니다. 북쪽 공간을 나만의 아늑한 휴식처로 완성해 보세요.

​우리 집 거실은 어느 방향인가요? 방향에 맞는 그림 하나만 잘 골라도 공간의 공기가 달라집니다.들어오는 복은 잡고, 나쁜 기운은 막아주는 똑똑한 풍수 인테리어.지금 바로 우리 집에 딱 맞는 '개운템'을 찾아보세요.

더 많은 방향별 추천 그림이 궁금하다면? 아래 배너를 클릭해 보세요.

#풍수인테리어 #홈스타일링 #봄인테리어 #풍수그림 #풍수지리인테리어 #거실그림액자 #거실액자인테리어 #거실벽꾸미기 #돈들어오는그림 #그림인테리어 #그림구독 #그림렌탈 #그림대여 #오픈갤러리